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노트/⏱ 영감 한숟갈

서른 번째 영감 한 숟갈 Frieze by Pentagram

by audenstudio 2021. 2. 9.
728x90

 

영감 한 숟갈은 매일 하나씩 디자인 영감을 주는 작업들을 찾아 공유합니다.

 

 

 

 

Frieze rebranding

by Pentagram

 

 

 

✏개인적인 감상평

Frieze는 아트, 문화에 대한 리뷰, 에세이, 비디오를 제공하는 단체이자 매거진입니다. 30주년을 맞아 펜타그램에서 리브랜딩 작업을 진행했네요. 브랜드가 커지며 하위 브랜드들이 많아지고, 이를 통합할 수 있는 하나의 로고와 아이덴티티가 필요했습니다. 이를 새로운 타입 페이스를 제작하면서 해결했네요. 기존 여러 타입 페이스들이 가지는 정신과 독특한 모습들은 그대로 유지하되, 더욱 현대적이며 통합적인 타입 페이스를 제작했다고 합니다. 이런 작업들을 보면 전용 타입 페이스를 제작하는 것이 브랜딩의 끝판왕이라고 말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전용 서체 하나만으로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되는 것이 보입니다.

 

다른 계열의 본문 서체로는 Sina Nova 폰트를 사용했습니다. 명조계열로 주로 본문용 서체로 사용하는 듯 보입니다. 본문에도 나와있듯, 예술과 이미지를 중앙에 배치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브랜드 색상도 흰색과 검은색으로 더욱 콘텐츠를 돋보이게 합니다.

 

 

 

 

 

FRIEZE의 웹사이트,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맞춰 흑백의 컬러와 시원한 여백으로 콘텐츠가 강조되어있다. 

 

 

 

 

Frieze rebranding

by Pentagram

 

 

 

Frieze

Pentagram unveils its new brand identity for Frieze, coinciding with the art organisation’s 30th anniversary.

www.pentagram.com

 

728x90

댓글